본문 바로가기
데이터 마케팅

컨버티드 _마음을 훔치는 데이터분석의 기술

by 돈워리대지♡ 2023. 1. 11.

서점에 갔다.

이 책의 소제목을 발견하고 '데이터는 고객을 이해하는 창문' 이라는 말이 떠올랐다. 

데이터를 해석하고, 수치와 효율을 높여가는 것에만 매몰되면 안된다. 

그 너머에 있는 고객을 이해하려는 노력을 해야한다. 

그 방법에 대한 힌트를 얻고싶어 이 책을 폈다. 

 

이 책의 구성은 3장으로 되어있다.

1장은 고객을 이해하는 법

2장은 고객과 관계를 맺는 법

3장은 성과를 내는 법 

 

지금 2장까지 읽었다. 

 

진짜 실력있는 마케터는 가진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할까에 초점을 맞추고 최대한 단순하게 시작한다.

 

실력있는 마케터들은 데이터를 고객들을 바라보는 창이라고 생각한다. 그리고, 고객과의 대화에서 어떻게 더 적극적인 대답을 이끌어낼 수 있을까 고민하며 그들에게 질문을 던진다. 

 

어떤 질문을 던지냐에 따라 고객의 대답이 달라질 수 있다. 따라서, 어휘력을 키우는게 도움이 된다. 

 

'데이터 마케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독서리뷰]Data driven marketing 101  (0) 2022.12.05